|
방금 랩타임 순위를 봤는데요.
시로코 170마력 디젤이 K5 2.0 Turbo GDI 보다 랩타임이 빠른 걸로 나왔는데
제가 잘못 본 걸까요? 시로코 170마력 디젤이 K5 2.0 Turbo GDI 270마력으로 알고있는데
시로코가 더 빠르다는 건가요?
그럼 제 차도 K5 2.0 Turbo보다 빠르다는 이야긴데....
차대강성, 핸들링, 실용구간 토크 및 마력이 케오한테는 시로코가 넘사벽이죠; ㅎ
또, 탑기어 트랙자체는 코너가 많아, 케오의 경우 각 기어단에서 최고출력 영역까지 알피엠을쓰기가 힘들고,
시로코 같은 경우엔 반대이고요
가장 중요한 것은
케오는 펀드라이빙을 위한 세단이지 써킷을 타기위한 차는 아니 잖아요~
시로코는 골프의 파생모델이며, 골프나 시로코는 나름 와인딩 머신이잖아요~
직빨에서는 케오가 시로코 쩜만들겠지만, 직빨이라도 R진 코너 나오면, 두차량이 손을 대지 않은 순정 하체라는 전제하에,
시로코가 앞질러 나갈겁니다.~~~
터보 270마력이면 직빨이 좋다는 것인데
보시다시피 탑기어 트랙은 코너가 많고 직선구간이 짧아 핸들링이 굉장히 중요한 코스라 그런 결과가 나오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