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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품구매처 : GMP Company (2021, 1920), 중고나라 (1819)

2. 작성자신분 : GMP Company (CAPiTA Creator)

3. 사용기분류 : 제품 사용후기

4. 참고자료 : Capitasnowboar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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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만남

 

지난 1819 시즌 캐피타의 "슈퍼노바"를 타면서도 가장 상위카테고리에 있는 "Black Snowboard of Death: BSOD" 에 대한 막연한 기대와 동경, 쉽게 구할 수 없었던 희소성 등을 생각하던 차에 운 좋게도 베어스 SBM 동호회 분의 것으로 19년 2월말에 새것 같은 중고 1819 제품을 구매함으로서 "BSOD" 와의 인연이 시작 되였습니다. 이후 1920 제품을 탔었고, 20년 1월 중순부터는 운좋게 올시즌에 나올 2021 제품도 무려 2달 가까이 타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더구나 2021 캐피타의 BSOD는 무려 20년간이나 그 자리를 지킨 브랜드이며 올해야 말로 20주년 기념이 되는 해 이기도 합니다. 데크의 브랜드가 20년간이나 그 자리를 그대로 지켰다는거 자체가 엄청나게 대단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매년 변화가 있는 BSOD 이지만 올 시즌 데크는 기존의 Warp Speed 와 통합이 되였기때문에 와이드 데크로도 나오게 되였습니다.

 

2. 재원

 

1) 데크명: BSOD (Black Snowboard Of Death)

 

2) 캠버타입: ALPINE V1 PROFILE

 

ALPINE_V1_PROFILE-v1590707881121.png?240

3) ADDITIVES

2 X EMBEDDED FORGED CARBON RODS + 4 X 30 MM AMPLITEX™ AMPLIFIERS + CARBON FLEECE POWER SHIELD™ + DEATH GR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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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성향 및 플렉스

 

BSOD01.jpg

 

5) 재원

BSOD02.jpg

6) 기술

 

FSC® CERTIFIED FC HOVER CORE™

매우 가볍고 강력한 코어로 7mm 폭의 라이트 포플러 우드 빔들과 가볍고 부드러운 오동나무를 함께 배열하여 부드러운 라이딩 느낌이며 FC(포지드카본)빔을 추가 해 더욱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CARBON FLEECE POWER SHIELD™

카본 혼합 소재로 퍼포먼스와 강도의 최적화 조화를 이루는 쉴드로 가벼우면서 강하게 데크를 보호해줍니다.

 

AMPLITEX™ V-TECH AMPLIFIER

차세대 천연 아마 섬유로 가닥을 엮어 상급스노우보드에 사용되고 있으며, 이 퓨전테이프는 카본과 반응에너지와 아마의 댐핑 두가지 잇점을 제공하며 두 섬유는 호환성이 뛰어나서 매우 가볍고 내구성이 좋으며 뛰어난 탄성을 제공합니다.

 

HOLYSHEET™ TRI/TRI FIBERGLASS + MAGIC BEAN™ RESIN

 

 

 

 

매직빈 접착제는 로스분의 60%가 재사용이 가능하며 매우 친환경적입니다. 낮은 온도에서도 프레스 접착이 용이하며 좀 더 반발력이 강하고 항복강도가 강하여 두께량을 줄일 수가 있어 자연보전도 할 수 있으며 더 가벼운 보드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HYPERDRIVE™ BASE

The Mothership 전용 커스텀 베이스로 세계 최고의 폴리에틸렌 공급 업체와의 노력으로 카본이 함유된 신터드 베이스를 만들었습니다. 스피드를 즐기는 라이더라면 지금까지 경험 이상으로 빠른 속도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MOONSHOT PRO-TUNE™

The Mothership의 핵심 기술인 고성능 레이스 베이스 구조로 45도 각도의 그라인드가 속도를 향상 시켜줍니다.

 

Multitech™ Level 5 DeepSpace™Metallic Silkscreen + PAM16000™ Topsheet w/ Metallic Underlay

 

Multitech™ Sublimation + Die-cut Base

 

PLT Topsheet Technology™

 

360 Degree HRC48 Steel Edges

 

Full ABS1000 Sidewalls

 

Stainless Steel 4 x 2 Inserts

 

DEATH GRIP™ (데스그립) (기술설명 참조: http://snowboardrobot.com/technology/capita-death-grip)

반원 모양의 사이드컷이 아닌 약간 3을 그리는 사이드 컷으로 어떠한 프레스에도 유효엣지 끝에서 보드가 돌게 하지 않으며 원하는 반원 그대로 프레스가 끝나는 시점에서 엣지 체인지가 가능하게 만들어 줍니다. 

 

* 전체적인 탑시트는 올블랙 유광에 은근히 간지나는 홀로그램 그래픽

 

83372028_2526267814295742_6182262834525634560_o.jpg

 

83743869_2526267840962406_3784953643430576128_o.jpg

 

3. 라이더 스펙 및 사용기간

 

1) 장비: 데크- 2021 캐피타 BSOD 159, 바인딩- 2021 유니온 아틀라스FC(M) or 1920 SP 마운틴 M, 부츠- 1920 나이트로 캐피탈 TLS (265mm)

 

2) 사용자: 176 cm / 70 kg / 각도 (27, 18) / 스텐스 (56 ~ 58)

 

3) 장소: 베어스타운, 비발디파크, 휘닉스평창, 하이원등 중급/상급/최상급 슬로프 이용

 

4) 사용횟수: 40일 정도

 

4. 1920 제품과 비교(앞 2021 / 뒤 1920)

 

1) 길이(cm): 159

 

2) 유효엣지(mm): 1221 / 1225 - 4 mm 만큼 작아짐(실체감 없음)

 

3) 허리넓이(mm): 259 / 256 - 3 mm 만큼 넓어짐(실체감 큼)

 

4) 앞/뒤넓이(mm): 300, 299 / 303, 302 - 생각외로 허리만큼의 넓이변화가 있을줄 알았지만 오히려 넓어진 만큼 앞뒤넓이는 줄어듬

 

5) TAPER(cm): 2 / 0.03 - 뒤폭이 앞폭보다 무려 2cm 가 작음. 턴진입은 보다 날렵하게, 턴탈출은 보다 수월하게 되는 효과

 

6) 사이드컷(m): 8.4, 8.0, 7.8 / 8.5, 8.2, 7.9 - 실체감은 없음

 

7) 스탠스(최대, cm): 66.4 / 63.5 - 실제품으로 보면 뒷쪽 인서트홀은 동일하나 앞쪽 인서트홀이 보다 위로 올라감

 

8) 한계체중(kg): 63~90 으로 동일

 

9) 2021제품만의 새로운 기술 - Death Grip 

 

* 아래가 2021 윗쪽이 1920, 확연히 보이는 TAPER 차이와 노즈쪽 인서트홀 위치.

 

KakaoTalk_20201117_124940323.jpg

 

5. 느낌

 

1) 재원상 가장 크게 실제 체감으로 온것은 넓어진 허리와 스텐스 폭이였습니다. 실제로 적정스텐스 폭은 1920의 경우 56 cm 였는데, 2021 제품은 58 cm 로 권장하는 적정 폭이 2cm 정도 넓어졌습니다.

 

2) 그립력이 재원상에 나온 수치보다 실제로는 훨씬 좋게 나옵니다. 라이딩 시 노즈로 부터 엣지를 걸고 나아갈 때 어느 일정 부분에서(수치상으로 유효엣지값과 사이드컷 이상) 사용자가 스스로 프레셔를 조절해서 끌고가야 하는 부분들이 있는데 2021제품은 턴의 이어짐이 그대로 잡고 가는 느낌이 꽤나 강했습니다. 즉, 데크의 성향(사이드컷)에서 벗어난 큰 턴/롱 턴을 해도 어느정도 데크가 그립력을 유지해주며 그대로 잡고 나아가는 성향이 있었습니다. 이게 소위 새로운 기술이 들어간 "데스그립"이란 것이 반영 된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3) 무게감은 기존 제품과 비교해서 큰 체감이 없는 해머 대비로는 가벼우나 프리데크 기준으로는 약간 무게감이 있는 정도 였습니다. 라이딩 시에도 날렵한 느낌과 묵직한 느낌의 중간 정도의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부분은 넓어진 허리부분과 연관이 있긴 합니다.)

 

4) 데크의 탄성이 기존보다는 조금은 묵직해진 느낌이였습니다.

 

5) 라이딩 시 어느정도 8미터 미만의 사이드컷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유로운 턴 전개가 재미가 있었으며, 심지어 그립력도 있기 때문에 보다 긴 턴도 수월하게 잡고 가는 부분도 꽤나 마음에 들었습니다.

 

6) 플렉스는 6.5 라고 재원상 되여 있지만 그렇다고 말랑한 데크는 절대 아니고 적당하게 단단과 유연이 있는 정도 입니다.

 

7) 특유의 하이브리드 캠버구성으로 망가진 설질, 습설, 범프에서도 편하게 데크의 컨트롤이 쉬웠습니다. 특히 독특한 노즈 캠버의 설계로 어느정도 부력값을 기본으로 셋팅이 되여 있기 때문에 노즈박힘이나 걸림은 거의 못 느꼈습니다. 즉, BSOD는 다양한 설질에서도 타기가 유리한 캠버구조로 되여 있습니다. 심지어 재원상에 나타난 대로 파우더 수치도 아주 높은 값이라서 해외 원정에서도 충분히 맛을 볼 수 있는 데크입니다.

 

8) 재원상에 나온 수치값대로 6.5 플렉스는 생각보다는 소프트하지 않을까? 싶은 하드함에도 불구하고 적당한 하드함과 굵은 허리로 부터 나오는 안정감까지 더해지니 올마운틴과 파우더에 최적화된 데크의 성향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라이딩(카빙, 슬라이딩)에도 매우 좋았습니다.

 

6. 그러나...

 

* 넓어진 허리로 인해서 득이 되는 부분과 실이 되는 부분이 확연히 있습니다.

 

1) 장점

    - 붓아웃이여 안녕~~!

 

    - 보다 긴턴을 할 경우 이전 장비보다 확실히 떨림과 안정감이 확연히 좋아졌습니다.

 

    - 더구나, 카빙 시 어느정도의 범프도 충분히 치고 나갈 수 있는 힘도 생겨났습니다.

 

    - 망가진 설질이나 습설등 다양한 환경에서 슬라이딩 턴을 할 경우 안정감도 매우 좋아졌고, 여러가지 스타일의 라이딩을 구현하여도 눈의 환경값을 잘 받아주었습니다.

 

     - 상급자, 최상급자에서의 고속 카빙을 할 경우에도 안정감이 좋아졌습니다. (만약 기본 엣징 90도 에서 89도 정도만 추가로 해주면 빙질에서도 충분히 잘 잡고 가지 않을까 예상도 해봅니다. 저는 기본 엣징 90도 에서만 탔습니다.)

 

2) 단점

    - 엣지체인지에 있어서 보다 빠르게 하고자 할 경우 약간의 딜레이가 생겼습니다. 보통 속도의 중/완경사에서는 큰 체감은 없었지만 속도가 붙는 급사에서의 엣지 전환에 있어서는 딜레이가 발생하였습니다. 이부분은 사용자의 장비 적응과 스킬 그리고 바인딩의 반응성과도 연관이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 다양한 턴 전개에 있어서 이전보다는 확실히 둔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앞서 이야기한 빠른 엣지체인지와 연동되는 내용입니다. 예를 들어 미들턴에서 갑자기 숏턴으로 전개하거나 롱턴으로 전개하거나 다시 턴호를 바꾸거나 등의 다양하게 턴을 전개를 할 경우에 데크의 반응이 정체되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3) 장점도 단점도 아닌 개인적인 바인딩 센터링 셋팅에 관한 이야기(3피스 바인딩의 경우)

     - 나이트로 부츠 265 mm, 유니온의 M 사이즈의 경우 (각도 36, 27의 경우)

 

     - 기존의 힐컵 조정으로 디스크의 가로 셋팅으로 접근 해본 결과, 아무리 힐컵 조정을 해 보아도 센터링 실패.

 

     - 결국은 세로 조정으로 올바른 센터링을 맞추었습니다.

 

     - 그럼에도 먼가 어색한 느낌의 센터링이기 때문에 결국 넓은 허리의 센터링은 각도를 줄이는 것이 적당한 센터링이 나오는 것을 찾아내고, 디스크 가로 셋팅에 27, 18로 저만의 최적의 각도를 찾았습니다.

 

     - 센터링을 잡기 위해 꽤나 오랜시간 고민을 하고 드라이버질도 수십번을 했습니다. 이것은 정답은 없으며 정말 지극히 개인적인 셋팅값이라고 생각합니다.

 

7. 아쉬움

 

1) 상대적으로 아쉬운 베이스 속도:

이부분은 프리데크에 있어서 카빙을 할 경우에는 거의 공통적으로 해당되는 내용이고 BX 보드 베이스와는 상대적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별도로 베이스를 레이싱용으로 바꾸지 않는 이상은 아무래도 한계가 있는 부분이고 더구나 개인적으로 평소 왁싱도 잘 하지 않는 편이라서 더욱 더 체감이 컸던 것 같습니다. 이번 시즌에는 왁싱도 열심히 하고, 베이스 관리도 잘 하면 보다 속도는 잘 나오지 않을까 싶은 기대감입니다.

 

2) 화려했던 그래픽:

과거 BSOD의 탑시트와 해골 그래픽은 정말 실사 처럼 느낌이 강렬했습니다. 그런 부분들이 1920부터는 그래픽소재보다는 데크의 소재와 기술들이 보다 다양하게 들어가게 됨으로서 과거 그래픽의 강렬함이 약해졌습니다. (그래도 2021의 올블랙에 홀로그램 탑시트는 인상적이긴 합니다. 해골은 아쉽지만요.)

 

8. 그럼에도...

 

1) 내구성과 완성도: 캐피타 데크의 내구성과 완성도는 생각이상으로 매우 우수합니다. 예를 들어 올해 피스랩에서 탄 데크가 1920 BSOD 였습니다. 피스랩이라는 환경자체가 단단한 플라스틱 솔질에서 엄청난 충격과 뜨거운 온도 등으로 데크를 혹독하게 다루는 환경이였슴에도 주변 튜닝한 데크들은 코어가 나간게 부지기수 임에도 불구하고 오직 하나 유일무이하게 끝까지 버틴 데크가 바로 이 BSOD 였습니다.

 

2) 베이스의 스트럭쳐: BSOD의 베이스를 잘 보시면 정밀하게 설계된 베이스 스트럭쳐가 화살표 모양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고가의 BX 보드에 들어간 스트럭쳐와 비교해도 차이를 느끼기 어려울 정도로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9. 마치면서

 

2021 BSOD는 넓은 허리와 데스그립이라는 그립향상기술이 적용됨으로서 하이브리드 캠버는 라이딩에는 부적합 하다는 인식들을 충분히 지워버릴 만큼 매우 안정적이고 인상적인 그립력을 보여 주었습니다. 길지도 짧지도 않은 3개의 턴호를 가지고 있는 사이드컷은 다양한 턴반경에 용이했습니다. 단지 넓은 허리는 초급자에게는 버거울 수 있는 스펙을 가지고 있으며 아주 빠른 베이스가 아닌 보통정도의 베이스 속도가 아쉽기는 합니다만 중상급자 이상의 고속 카빙과 라이딩 다양한 턴의 전개, 설질을 가리지 않는 용도로서는 아주 우수한 데크라고 생각합니다. 심지어 카빙만 놓고 본다면 왠만한 새미해머급 데크와 견주어도 밀리지 않는 그립력과 우수한 안정감으로 재미난 라이딩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실 이 데크로 라이딩만 즐기기에는 데크가 가지고 있는 능력을 50%정도밖에 사용하지 못하는게 아닐까 싶을 정도로 다재다능한 데크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 3월 1주차 휘픽스파크 파라다이스에서~

 

KakaoTalk_20201117_144010588.jpg


댓글 '26'

취향

2020.11.17 15:21:40
*.212.31.1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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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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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와........ 원래 선빵은 내껀데....

이클립스♠

2020.11.17 15:24:50
*.195.158.97

훗... 오랫만에 선빵 좀 뺏어봤습니다. ^^

takafan

2020.11.17 15:28:55
*.146.103.90

추천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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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데크 리뷰는 이렇게 하는군요! 잘보고 갑니다

이클립스♠

2020.11.17 15:33:04
*.195.158.97

ㅎㅎ 과찬의 말씀입니다. 감사합니다.

no name

2020.11.17 15:42:52
*.116.23.1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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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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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정리가 깔끔합니다~!! 캐피타 제품도 궁금하네요~ 타보고 싶은 데크는 너무 많은거 같아요~~ ㅠㅠ

이클립스♠

2020.11.17 16:16:02
*.195.158.97

^^ 감사합니다. 캐피타 제품은 슈퍼노바부터 이용을 했는데 BSOD는 정말 잘 만든 데크 같아요. 

정말 말씀대로 좋은 데크도 많고, 타보고 싶은 데크도 많습니다. ㅎㅎ

Rain.Stone

2020.11.17 16:04:56
*.62.202.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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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저도 이번시즌 BSOD 갑니다요~~~~

이클립스♠

2020.11.17 16:16:26
*.195.158.97

오... 축하드립니다. 좋은 데크 장만하셨네요. ^^

연구형

2020.11.17 16:38:56
*.101.192.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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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2윤동 라이더가 타시는 그데크군욥! 시승 한번 해보고 싶습니다~ (스티커 이쁘내요)

이클립스♠

2020.11.17 16:41:22
*.235.3.184

ㅎㅎ 그 데크가 맞습니다. 휘팍, 대명, 베어스에서 시승가능합니다~~~ (스티커 붙이느랴 힘들었어요 ㅎ)

Ellumi

2020.11.17 19:02:22
*.86.126.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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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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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정성글은 ㅊㅊ
잘 보고 갑니다^^

이클립스♠

2020.11.17 19:13:03
*.9.38.206

지난 비시즌에 반정도는 저장해 놨는데... 그만 피스랩 타느랴 마무리를 못지은것을 이제서야 마쳤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dizi_boardlife

2020.11.17 21:31:32
*.7.28.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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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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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와... 데크리뷰는 넘사네요ㅎㅎㅎ
확실히 1920 시즌 그래픽이 더 눈길이 갑니다!

이클립스♠

2020.11.18 08:41:29
*.195.158.97

ㅎㅎ 그정도는 아니지요. 요즈음 님께서 올려주시는 고퀄리티에는 아직 멀었어요. ㅠㅠ 

저에게 해골은 1819가 제일 이뻤던것 같습니다. ㅎㅎ

공평동이차장

2020.11.17 23:24:48
*.64.190.117

추천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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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읽고보니 꽤나 긴글인데, 읽는 동안에는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재밌게 읽었습니다. 

데크의 스펙과 개인의 느낌이 적절하게 잘 섞여있어 읽기도 쉽고, 이해도 잘되네요. 

정성스런 사용기 잘 읽고 갑니다~!!

이클립스♠

2020.11.18 08:42:29
*.195.158.97

두서없이 꽤나 긴 글임에도 재미나게 읽어주셨다니 다행입니다. ^^ 과찬의 말씀에 감사드립니다.

Alterego

2020.11.18 02:25:24
*.186.195.66

추천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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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알찬 데크 리뷰 잘 봤습니다!! 저도 BSOD타면서 느꼈던 부분들과 일치하는 점들이 많은데

 

이걸 참 잘 표현해주셨어요!

 

이클립스♠

2020.11.18 08:43:27
*.195.158.97

엇!!! BSOD 타시는 분들이 적은 편이신데... ^^ 그래도 공감가는 부분들이 있다니 다행입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깃쫄깃쫄

2020.11.18 23:55:06
*.241.74.208

추천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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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으아니 이렇게 긴글을 정독하게 만드시는 글솜씨!!!

잘 읽었습니다>ㅁ<

이클립스♠

2020.11.19 10:48:44
*.195.158.97

긴길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ㅎ 

홀샤

2020.11.19 08:00:33
*.132.236.49

추천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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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 잘봤습니다 역시 멋진글~!

이클립스♠

2020.11.19 10:49:20
*.195.158.97

감사합니다. 홀샤 님도 올시즌 BSOD로 재미난 시즌 보내시길요~~

조선인KJ

2020.11.19 16:11:54
*.245.23.197

추천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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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BSDO 도 한번 타보고 싶은 데크입니다......언젠가....장터에..저렴한 매물이 올라오면...

겟하는걸로...ㅎㅎ 상세한 후기 잼나게 봤습니다...^^b

이클립스♠

2020.11.19 16:18:26
*.195.158.97

감사합니다!

타신다면... 엄청나게! 재미나게! 이것저것 다 하실 듯한 느낌입니다. ^^  장터에 저렴한 매물이 올라오길요~~~!!!

낙엽으로원런

2020.11.23 20:43:09
*.38.54.178

추천
1
비추천
0
뵙소디 뿜뿜 오네요ㅎ
언젠가 한번 꼭 타봐야 겠습니다

이클립스♠

2020.11.24 08:57:10
*.195.158.97

ㅎㅎ 시승 해보면 오~~~! 하실수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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