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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 중 브레이크를 밟으면 시동이 꺼집니다...
아시다시피 시동이 꺼지면 운전대가 홀딩이 됩니다!! 어제는 2차선 도로 곡선부분에서 반대편차선으로 시동꺼지고
운전대가 홀딩된채로 넘어가기도 했었죠...차가 없어서 다행이었다만..
그 이후로 브레이크만 밟으면 시동이 꺼집니다!!ㅡㅡa 신호등에서 스고...암튼 뭐 계속 시동이 꺼져요...ㅠㅠ
지금 아는 지인통해 잘본다는 카센타에 맡겨 놨는데 부동액&연료필터&연료부족 이라고하네요 ㅠㅠ
시동꺼짐엔 아무 문제가 없다고 저렇게 일단 갈고 다시 보겠다고 하는데...
알고 있어야 할거 같아서욤 ㅠㅠ 혹시 아시는분 이나 같은 경험 수리해보셨던적 있으신분 계시나요~?ㅠㅠ
덧 : 차량은 06년식 뉴스포티지 이며 경유 차량입니다~ 연료 가득 채우고도 시동꺼지고 그러네요 ㅠㅠ
시동꺼진후에는 완전 off했다가 시동 다시 걸면 잘 걸립니다~~ㅠㅠ
일단은 디젤 차라면 연료부족문제는 아닌 것 같구요...디젤차가 연료부족으로 시동이 꺼지게 되면 재시동이 어렵습니다..
CRDI 전기신호 오류나 그런쪽으로 볼수 있겠네요..
아니면 ECU나 연료공급 호스나 케이블쪽 간섭에 의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다만 바로 꺼지는게 아니고 어느정도 지나서 꺼진다면... 연료 필터쪽 문제 일수 도 있겠네요..
필터쪽 문제라면 내리막에서도 자동으로 꺼지겠죠...안전한 곳에서 테스트 해보세요..
겨울철에만 그런현상이 발생하면 필터나 써모스텟의 오픈으로 인한 지나친 냉간으로 엔진부조화가 생겨서 그럴수도 있습니다..
일단은 스캔을 한번 받아보심이 어떠실런지요..
일단 디젤차의 고질병 몇가지 알려드릴게요.
1.시동이 잘걸리지 않는다 --> 예열플러그, 제너레이터,밧데리
2.운전중 시동꺼짐 -->연료필터.
3. 시동후 부룽부룽부룽 거림-->인젝터 불량
특히 겨울에 잘 발생합니다.
제차는 산타페 구형(디젤)입니다.
운전시 시동꺼지는 것은 연료 필터 일 가능성이 큽니다.
연료필터의 기능은 경유에 수분을 걸러주는 기능으로 엔진쪽으로 경유만 유입하게 하는 기능을 합니다.
연료필터에 수분이 차있으면 겨울에는 물이 얼어 붙드시 연료필터에 있는 수분이 얼어 엔진에 원할한 기름 공급을 못하고
엔진에서는 기름이 없으니까 당연히 시동은 꺼지겠지요...그리고후 추후 다시 시동을 걸면 엔진이 따뜻해졌으니까
연료필터의 수분이 녹아서 잘 운행됩니다. 저두 이런 현상때문에 연료필터 많이 갈았습니다.
그래서 전 겨울에는 기름 가득채워서 다닙니다.
참조하세요.
가스 휘발유 공용되는차는 아니죠?
전 예전에 가스 휘발유 스위치로 사용하는 법인차량 몰아봤는데...보통 가스만 넣구 다녔거든요...
브레이크 밟으면 시동이 꺼지길래 확인해보니
휘발유로 자동 전환 되면서 휘발유가 없어서 연료부족으로 꺼진경우는 있었죵...
그게 아닌 일반적인 차의 결함이라면 대박위험한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