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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없음.jpg

------빨간색 선은 엣지체인징 하는 시점입니다------







저는 1번 그림의 빨간색 부분에서 엣지체인징을 합니다. 폴라인과 데크가 완전히 수직이 되는 시점까지


다운을 주다가  업을하면서 토턴으로 들어갑니다. 토에서 힐 들어갈때도 마찬가지구요..



근데 잘타시는분들 영상을 보면 2번 그림처럼 폴라인과 데크가 수직이 되기 전에 엣지체인징을 하시더라구요.


제가 1번처럼 된 이유는 속도감이 무서워서 저도 모르게 습관이 된듯 싶습니다. 뭐 하여튼간..


이건 단순히 스타일의 문제인가요 아니면 잘못된 버릇인가요??




stopbus

2016.03.05 00:51:58
*.62.229.56

뉴트럴포지션 운영 차가 아닐까 싶네요..

chobo88

2016.03.05 00:59:40
*.231.227.86

뉴트럴포지션이라는 단어를 처음들어봐서 검색해보았더니 데크위에 밸런스잡고 서있을때

가장 편안하게 중심이 잡히는 자세 정도로 이해가 됩니다.(잘 이해한건지 모르겠네요;;ㅋㅋㅋ) 


근데 그것과 어떤 연관성이 있는지 잘 이해가 안됩니다..ㅠㅠ

잘못된게 아니라 그냥 사람마다 다를수도 있다.. 정도로 생각하면 되는건가요?


stopbus

2016.03.05 01:16:14
*.62.229.56

엣지 체인지 시 자신의 밸런스가 잡힌후 새로운 동작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요 타이밍 차를 말한거에요

chobo88

2016.03.05 01:21:12
*.231.227.86

아하..

제가 1번방식으로만 타다가 2번방식을 따라해 보려했더니 자세가 무너지면서

토턴이 바보처럼 되더라구요..

몸에 균형이 안잡힌채로 다음턴을 들어가니 당연한 결과겠네요ㅋㅋ

근데 궁금한건.. 1번이 나쁜자세 또는 나쁜방법이라고도 볼수 있는건가요?

나쁜 자세라면 좀더 몸에 배이기전에 고쳐보려구요..(이미 시즌은 다 끝났지만 -_-)


stopbus

2016.03.05 01:27:53
*.62.229.56

아...저두 오징어인데..너무 깊게 들어간듯요...나쁘다 좋다 개념은 아닌거같아요..2번은 정말 고수 이든가 퍼포먼스가 아닐까 싶네요..아니면 뉴트럴포지션을 모르고 과도한 스피드에 생존턴일수도요..제가 생각하는 엣지체인징은 무조건 뉴트럴이 들어간다에요..

chobo88

2016.03.05 01:43:14
*.231.227.86

아래 댓글다신분들 의견까지 종합해보니 2번의 모습으로 연습해봐야겠습니다ㅋㅋ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터프윈

2016.03.05 01:11:36
*.158.225.222

저도 1번 처럼합니다  속도가 무섭죠  근데  2번처럼 타려고 노력해야죠 ㅋ

 

chobo88

2016.03.05 01:17:12
*.231.227.86

아무래도 2번방법이 좀더 다이나믹해 보이고 속도감도 있어보이긴 합니다만..

1번방법이 틀린게 아니라 단순히 방식의 차이라면 급하게 고쳐보진 않으려구요~ㅋㅋ


올시즌카빙

2016.03.05 01:19:07
*.111.13.130

윗분댓글과동감합니다. 2번처럼 타려고해야겠죠 초급슬로프에선2번처런타다가 상급슬로프로가면1번이되죠 일종의 속도제어하기위함이라서 잘못된건 아니라고 봐요

chobo88

2016.03.05 01:45:09
*.231.227.86

네.. 아무래도 속도감때문에 무서워하다보니 턴을 좀더 끌어가는것 같습니다.

좀더 과감하게 타는 연습을 해봐야겠네요 ㅋㅋ 의견 감사합니다

거지의꿈

2016.03.05 01:20:02
*.161.97.237

1번은 대문자 에스 2번은 소문자 에스

숏턴에서 엣지 체인징이 빨라야 가능하져~

chobo88

2016.03.05 01:47:50
*.231.227.86

1번과 2번의 반원 크기는 비슷한데 엣지체인징을 바로바로 못하고 다운준채로 턴을 좀더 끌다가

엣지체인징을 하는 버릇이 되어서.. 가끔은 산쪽으로 올라가는 상황까지 생깁니다;;

그럼 라이딩을 멈추게 되고..ㅠㅠ

2번의 모습으로 습관을 들여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순진이

2016.03.06 05:48:48
*.50.248.186

엣지체인지 바로 못하고 = 계속 버티고 있어서

압력이 최대인 폴라인을 지나면서 부터 서서히

엣지체인지 할 준비를 해야 원하는 지점에서

엣지체인지가 가능할겁니다.

다운한채로 압력을 못으로 버티지말고 빠른 엣지
체인지로 압력을 해소하면서 타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턴의 효율성을 생각하면서 타보세요.

열심히살자~

2016.03.05 01:21:29
*.184.55.208

좋다 나쁘다는없습니다 1번처럼 하면 롱턴을하는 동전줍기하는방식이 될것이고 2번은 숏턴이나 레일투레일정도로 보면됩니다 다만 속도가 무서우시다면 그냥 한번 에라모르겠다하고 몸을 던져보시면 담부터 겁이없어져서 2번처럼 됩니다

chobo88

2016.03.05 01:59:46
*.231.227.86

2번처럼 연습해보면 몸 중심이 아직 안잡힌채로 다음턴이 들어가는 상황이 되더라구요..

아 뭔가 단순히 턴시점을 빠르게 갖는것 외에도 뭔가 많은 연습을 해야될것 같습니다ㅠㅠ


낙엽신동ª

2016.03.05 01:27:12
*.200.116.226

급사가 아닐 경우 1번처럼 하면 타이밍이 다소 늦어지지 않나요?

전 1번처럼 되면 그 담 턴이 늘어지더라구요;;;; 

엣지를 빠르게 획 바꾸지 못해 그런건지;;

2번처럼 하고자 하면 그래도 덜 어색하겐 되는 거 같아요.

chobo88

2016.03.05 02:02:43
*.231.227.86

중급정도에서 1번으로타면 타이밍이 좀 늦어지는 느낌이 확실히 듭니다.

그래서 종종 엣지체인징 타이밍을 조금이라도 놓치면 바로 산으로 말려올라가 버리구요..

턴 또한 늘어지구요.(여지껏 속도감이 무서워서 저도모르게 턴이 늘어트려서 속도를 조정하게 되었네요)

어쨋거나 1번이 썩 좋은 방법은 아닌건 맞는듯 싶습니다.


곰팅이™

2016.03.05 01:31:38
*.237.84.83

턴의 마무리를 적절히 빨리 하는 습관을 ..;;

그 다음이 다음턴의 준비를 빠르게 가져가는 연습을 해야겠죠...

경사에 맞는 엣지 체인지를 해야할겁니다..(경사가 급할수록 빠르게...)

(아무래도 역엣지 구간이다보니..시선과 밸런스가 중요합니다.)

제 생각에 뭐가 정답이다...라고 하기는 좀 ...확신은 없지만..

저는 2번처럼 타려고 노력하고 있고요..딱히 그림처럼 되는것은 아니죠..

어쨋든 연습을 많이 해야하고요...경사에 대한 겁이 없어야 할듯...

아무리 그래도...용평 레인보우 1 급경사, 휘팍 디지 등의 급경사 위에 서면..;;

겸손해집니다...;; 빅토리아1까지는 그나마 나은데...빅3은...;;




chobo88

2016.03.05 02:07:02
*.231.227.86

턴 타이밍과 업다운주는 타이밍을 전반적으로 고쳐야 될것같은 느낌이 듭니다;;

어차피 처음 한가지가 제대로 안되면 다음턴 그 다음턴까지 연속으로 악영향이 끼치다보니..

아마도 데크의 떨림과 털리는것들이 더 속도감을 무섭게 만드는것 같네요.

뭔가 좀더 안정적으로 타야 속도감도 안무서운건데.. 데크를 해머로 바꾸면 좀더 좋아지겠죠?


기승전해머ㅋㅋㅋㅋㅋ


곰팅이™

2016.03.05 02:13:07
*.237.84.83

음...물론 장비 업그레이드도 도움은 되겠지만..

제경우는 세미해머도 제대로 성능을  끌어내지 못하니..해머는 생각 안하고 있어요.

(현재 주력은 세미해머...; 프리덱은 판테라...)

일반 프리덱으로도 상급 경사 정도에서 카빙 롱, 미들, 숏턴은 무리 없었네요..

물론 자세는 오징어에 봉산탈춤 스타일이라....;;;;;;

어쨋든....간에...

결국 사용자의 스킬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여기서 일반 프리덱이라는건 프리덱 중에 라이딩 데크....제 경우는 판테라...)

stopbus

2016.03.05 01:36:26
*.62.229.56

http://www.hungryboarder.com/index.php?mid=Colum&page=2&document_srl=35243848

chobo88

2016.03.05 01:57:15
*.231.227.86

와.... 이 글의 작성자분께 원포인트 한번 받아보고싶네요;;

이래서 강습이 필요한거군요..ㅠㅠ

완전히 정독하진 못했지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낙화

2016.03.05 02:54:52
*.36.136.73

1번이 잘못된것은아니지만 빨간구간이 너무 길어지면 잘못된버릇으로 굳어질수도있어보입니다~

거지의꿈

2016.03.05 13:13:28
*.161.97.237

제이턴의 후유증이 남은것이 1번이 될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1번은 속도제어하는 본인의 모습이라고 해야하나?

뒷발에 힘을 앞발로 조금더 옮기시면 빠르게 가져갈 수 있으리라생각됩니다

거지의꿈

2016.03.05 13:13:55
*.161.97.237

속도 컨트롤은 본인몫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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