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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하게 생각해보면 눈에 그저 엣지가 박혀서 가는 것일뿐인데 제 무식한 생각으로는

똑같이 엣지재질에, 같은 유효 엣지길이에, 같은 엣지각이라면 누가 만들어도 같은 엣지그립력이 나올거 같은데요

 

하지만 이 데크는 그립력이 뛰어나다 이 데크는 그렇지 않다라고 하는 것은 어떤 차이에 의해 만들어지는 걸까요?제목 없음.jpg

 

궁금해서 미치겠습니다. 아시는 분은 알려주세요 ㅠㅠ


장어구이

2015.01.08 22:48:57
*.198.202.53

저도궁금하네요...
하나 몸으로 느낀건데. . 엣징안해서 날 무뎌지면 힐이나 토로 서있기도 힘들고 주욱주욱 미끄러진다는건 알았네요

하늘을나르는미역

2015.01.08 22:49:24
*.7.103.82

베이스 소재겠죠?;;

porpoly

2015.01.08 22:53:39
*.202.145.148

사이드컷,플렉스에 따라 달라지겠죠. 가압은 보더가 하지만 그 가압을 엣지에 효율적으로 전달하고 또 설면의 충격과 진동을 흡수해야하는건 데크의 역할이니까요.

아리아리아리엘

2015.01.08 22:53:57
*.106.98.241

오늘 엑스레이님 만나서 샵 사장님과 엄청 심도 깊은(?) 대화를 나누는걸 옆에서 들었지만... 하... 기억 나지 않아요. 쨌든 결론은 겉으로는 같아도 속이 달라서. 였던걸로...

부자가될꺼야

2015.01.08 22:55:14
*.214.189.223

단순하게 위에서 아래로 짜르면 다 똑같은 엣찌가 될수밖에 없어요;;;

 

유효엣찌가 길면 엣찌그립력이 더 커져요.... 어느정도냐 하면 심하면 엣찌를 뺄수 없을정도... 데크의 탄성을 이용하지 않으면 안빠질수도 있어요

 

그리고 마그네 트렉션 같이 물결모양이면 일자보다는 더 파이겠죠... 더 파이면 엣찌그립력이 더 높아지고요

 

그리고 코어설계나 재질에 따라 내가 박는만큼 박히면 더 엣찌그립력이 좋아지겠죠

 

내가 100의 힘을 전달하면 엣찌가 그 100을 다 받아 눈속에 박히면 엣찌그립력이 더 좋아지겠죠

 

근데 내가 100의 힘을 박았는데 바인딩에서 까먹고 데크도 까먹어서 40정도밖에 안박히면.... 터지겠죠;;;

낙엽으로정설중

2015.01.08 22:56:00
*.36.147.49

베이스. 코어. 노즈허리테일 플렉스 차이가 아닐까용?

별과물

2015.01.08 23:07:29
*.47.195.160

일단 새거는 그립력이 다 좋습니다. ㅎㅎ

배울수록어렵습니다

2015.01.08 23:27:05
*.114.12.114

저도 일단 새거면 왠만한 그립 좋다고 알고 잇습니다

그림 이쁘게 잘 그리셨는데.....일반데크 데크 텐션주는 소재나

회전반경,어디서 뭘 주어야 이 데크가 좋은지 ....특히 일본 사람들이 그런짓 잘합니다

똑같은 재료를 주어도 ....뭔 씨잘떼기없는 장인정신에.....누군....내구력 좋은 데크를 만들지만

기술적 오타쿠질은 일본사람 못따라 간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부분이 분명있다고 생각도 잇ㅇ서 제 입장 최초로 100만원넘는 널판지 구입했죠....

그리고 제가 알기론 카본 잘만집니다........

다른말이지만 파우더데크....미제데크는 100단위 아래에서 놉니다.....지들입장에서 그가격이 적당하니

그렇게 팔겠죠......

일제 빨아주는데크....기본 200잡고 시작합니다....수출 그런거 없어요....

지가 만든 동네에선 갸가 만든 데크가 짱입니다.......기본 예판에 250잡으면 된답니다

뭐라 설명 힘드니......

아사히다케란곳 검색질 해보시고.....

그동네 최고데크...직진이 안되는데크 필드어스 공부하시면 답 나옵니다.....쉽게 설명 드릴려고 여기까지 말씀드립니다

부자가될꺼야

2015.01.08 23:31:51
*.214.189.223

아 그리고 유효엣찌에 골고루 힘이 가해지게 설계해도 엣찌그립력이 좋아요

 

아무리 유효엣찌가 길어도 오른발 왼발 둘중에 하나 터지면 다 터지는거죠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말하는 오토카빙이라는게

 

내가 해벨레 닐리리 맘보 처럼 타도 유효엣찌에 가압이 골고루 일정하게 분배되면 타는사람의 느낌은 그립력 좋네~ 하는거죠;;;

GATSBY

2015.01.09 00:29:21
*.145.226.28

엣지 그립력을 판단하는 기준은 몇가지 있습니다.

1. 엣지의 각도 - 87~88도등각도가 예리할 수록 엣지 그립력이 좋죠.

2. 사이드월의 각도 - 사이드 월이 70도 이하인 데크들이 엣지 그립력이 좋은 펴입니다.

3. 사이드 컷의 반경 - 사이드 컷이 넓을 수록 특히 롱카빙에서 엣지 그립력이 좋습니다.

4. 스페셜 엣지 구조 - 니데커의 얼티메이트 트랙션, 살로몬의 이퀄라이져, 머빈스의 마그나 트랙션,

                                       롬의 퀵 그립등의 스페셜 엣지 구조가 엣지 그립력이 남다릅니다.

5. 스노보드의 플렉스 - 플렉스가 단단한 보드가 엣지 그립력이 좋은 편입니다. (단 몸무게에 맞게끔 선택이 중요.)  

개신동강아지

2015.01.09 00:53:28
*.176.39.151

저도 궁금했던 거네요

미친스키

2015.01.09 00:55:20
*.30.26.34

+

진동흡수 소재(ex 러버댐퍼, 요넥스의 건메탈, 스키라면 uvo같은 것 등)

포괄적인 보드 형상의 설계?

딜러버스트

2015.01.09 03:35:27
*.62.204.42

똑같은 타이어를 쓰는데 왜 코너링에서 차이가 날까? 와 비슷한 생각일듯 하네요.

Sck

2015.01.09 03:55:24
*.131.3.241

여러가지 이유가있는데요

첫번째는 사이드컫을 이용하는경우가있어요.
대표적인게 립택의 메그나 트랙션이고요. 눈으로 바로보이시니까 왜그런진 아실거라. 네버썸머 갇은경우는 사이드컷이 커졌다 작어졌다해서 그립을 늘리고요. 버튼은 바인딩 믿에지가 일미리 정도나와있고요.

둘째는 특이한 소재를 써서
고무나 알류미늄을 넣어서 바이브레이션을 흡수해줘서 좀더 조용하게 타지게 만든다고 할가요. 넵썸이 보통 고무를 사용해서 댐프한 보드를 만들고요. 왠만한 상급해머나 알파인은 요즘 알루미늄이 들어있을거에요. 보통 타이테널나 ti 어쩌고 불리는게 알루미늄을 주로만드는거에요. 모든걸 흡수해서 스무드 하게 탈수있게해주고요. 그러다보니 에지가 눈에 잘닿아있으니 그립력이 좋은거고요.

세번째로는 코어를 잘만들어서 에지에 힘이 잘들어가게 만들어 주는 방법이있고요. 예를들면 어느부분이 소프트하고 하드하고를 조정하고 얼마나 보더가 쓰는힘을 에지에 잘 전달해주냐하는거죠. 발란스가 중요하죠 너무소프트하면 힘전달이 안되고 너무하드하면 얼음에 그립이 안생기고요

또 사이드월의 종류와 각도에 따라서도 얼마나 에지에 힘이 잘전달되냐 하는것도있고요

보드가 얼마나 잘 휘어지냐도 중요하고요. 많이휘어지냐가아니고요 정확히 휘어지냐요. 바인딩 믿은 잘안휘어지고 스탠스사이도 잘안휘워지고요. 버튼 est 가어느정도 도움이도고요. 레이서들은 보통 plate 쓰죠 보드전길이가 잘휘어지게 하기 위해서요.

이것말고도 많을거에요.

파양파

2015.01.09 08:41:55
*.247.149.100

같은 스펙인데 왜 차이나냐면

 

엣징을 했냐 안했냐

 

각도는 뭘쓰냐

 

사용자에게 잘 맞냐 안맞냐의 차이에서 오는겁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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