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가 현재 a보험을 들고있는 것이 있는데..
보험 특성상 매월 보험료에 일부분이 적립금으로 적립되었다가 몇년에 한번씩 고객에서 상환을 해주는데요..
우연한 기회로 콜센터 상담 중 알게되었습니다.
제 적립금이 보험금 미납으로 인해서 적립금에서 대체납입이 되어 고객님께 상환해드릴 금액이 없다는 겁니다..
분명 설계사한테 납입이 어려울때면 대납을 부탁햇고 추후에 돈을 갚았습니다..
그렇다면 미납으로 인한 적립금이 대납 될 리가 없는데 불구하고 제 담당 설계사에게 한달이나 시간을 주고 기다리고 있지만
중간에 제가 직접 연락을 취해 확인해달라고 햇지만..확인 중이라며 한달째 연락이 없습니다.
이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콜센터에 상담해보앗지만 설계사와 확인을 하라네요..
(제 생각엔 적립금으로 대체납입을 하고, 저에게도 돈을 받은 걸로 사료되는데요..)
설계사에게 대납요구 하지 맙시다.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클레임관련된 부서가 있습니다..그곳에다가 정식으로 클레임 신청 하세요..
다른건..그 설계사를 사기죄로 고발하는 겁니다..
두가지의 차이점은..전자는 자체징계맞고 다른 회사로 쫓겨날테고..
후자는 공식적으로 처벌을 받게되니 다른 회사에 취업을 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설계사와 친분이 있다면..일단 내용증명부터 시작하시고..
그렇지 않다면 바로 고소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