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국인 친구가 도움을 요청하고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Paypal 로 결제를 받고 있는데, 한국인 한테 물건을 팔았답니다
Paypal 계정 이메일을 알려주시전에 구매자 쪽에서 문의하는 이메일 주소를 Paypal 계정이라 생각하고
송금을 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결제가 됐다고 말하고 있으며, 다시 송금을 요청하니 환불을 요청했다고 합니다
환불받은후 다시 송금하겠다고 하는데 시간이 너무 많이 지났네요
Paypal 쪽에 환불요청하는 메일을 보낸지 10일 이상이 됐는데 답변이 오지않아서 기다리고 있는중이라고 합니다
처음 메일을 보냈을때 자동답변메일만 받고 아직 환불을 못받아서 기다리고 있다고 하는데..
외국인 판매자는 한국인 구매자가 거짓말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는거 같은데..
제가 Paypal을 안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질문입니다.
1. 원래 Paypal 대응이 원래 이렇게 느린가요?
2. 이메일 계정을 잘못쳐서 결제를 해도 결제가 되나요?
3. 환불까지의 대략적인 소요기간이 얼마나 되나요?
답변부탁드립니다~
1. 여러가지 문제 발생시 거의 즉각적으로 판매자와의 통화나 메일로 중제에 나섭니다
2. 등록된 계정이면 결제 되긴하겠지만 보통 페이팔 결제는 인보이스(결제용 메일) 보내서 하는데 특이하네요;;
3. 이런식으로 거래를 해본적이 없어서 모르겠습니다...
일단, 구매자가 송금했다는 메일 계정으로 페이팔 등록이 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하겠고
아마 등록이 되어 있다면 그 이메일 계정으로 페이팔에서 이메일이 와있을 수도 있겠구요
전~혀 상관이 없다면 제 생각에는, 소비자의 과실이나 그짓말로 생각해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페이팔 10년쯤 썼지만 이렇게 계정으로 직접 현금으로 '송금'하는 방식의 거래는 상식 밖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