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활동하던 다음 까페에 있던 글입니다.

까페를 폐쇄할듯 하여 이곳으로 옮깁니다.

초보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예전에 썼던건데 여기 없는듯 해서.. 다시 올립니다..

세가지 정도 되는데요...

스크롤의 압박 좀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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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 오늘부터 다년간 삽질을 하면서 몸으로 깨달은 보딩 기술들과..

그 기술들이 왜 그렇게 되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뭐든지 실습과 이론은 겸비 되어야, 보다 향상된 스킬을 습득 할 수 있습니다.

용어가 맨처음엔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향상된 스킬을 갈구 하는당신에겐 없어서는 안될 존재이기 때문에..

짬짬이 용어 공부 하시기 바랍니다.. 므하하핫...

될 수 있으면, 꼭 필요한 용어만 쓰도록 하겠습니다. 머리 쥐나니깐.. ㅋㅋ

(실은 저두 잘 몰르기 때메.. ㅋㅋㅋㅋ)



흔히들 업 다운 이라고 하면,

라이딩 중 일어 섰다 앉았다 하는거로 생각을 하는 분이 계신데..

이걸 왜 하는지 알아야, 업다운이 잘 됩니다.

라이딩을 잘 하기 위해서 가져야할 스킬이 있습니다.

발란스 컨트롤(균형, 스탠스), 에지 컨트롤, 프레싱 컨트롤, 스티어링, 피보팅(?)

더 있나? (잘 모르니깐 일단 패쑤~)

암튼.. 이중에서.. 업다운은 프레싱 컨트롤에 속합니다.

자.. 프레싱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지요..

프레싱은. 말 그대로 누르다. 데크를 몸의 무게로 눌러서 휘게 만드는 기술입니다.

이걸 왜 해야 하느냐?

데크는 1자인데.. 턴은 원형으로 원주(Arc)를 그리면서 이루어 집니다.

이해가 팍팍 오기 시작하나요?

맞쉽미다. 1자로 된 데크를 휘어 뜨려서 원형으로 만들어서 그 모양대로 턴이 이루어 지게 되는검미다.

그래서 프레스 컨트롤 능력이 필요한 겁니다.

위의 기술들은 상급으로 갈 수록 급격한 상황변화에도 바로 바로 적용 할 수 있을 정도의 능력이 되어야 합니다.

하나를 가르쳐 주면 열을 깨닫는 사람은 분명히 있습니다.

자.. 이해를 도울수도 있고.. 더 헷갈릴 수도 있지만.. 물리적으로 설명을 드리지요.

보딩은 물리적으로 보면.. 낙하 운동이지요.. (오..아는거 나왔다. 9.8mh)

산 위에서 아래로 굴러 떨어 지고 있는겁니다.

턴은 여기에서 탄성 충돌에 속합니다. (오호라.. 아는 단어 나왔나?)

데크는 몸과 슬로프 사이에서 이 충격을 완하 시키게 됩니다.

힘을 받으면? 당연히 휘지요.. 그렇게, 턴이 이루어 지는겁니다.

초급자의 비기너 턴은 왜 안휘냐? 엄밀이 따지면 휩니다.

그런데 속도가 너무 안나니깐.. 충격을 거의 안 받게 되는거지요..

자.. 여기서 업다운이 왜 필요한지 아직도 이해를 못 하고 계신 분이 계신데요..

그렇습니다. 턴을 하는 시점에 데크가 탄성 충돌을 하면서 휘게 되는데..

이것을 보다 많이 휘게 하기 위해서 다운을 하면.. 떨어지는 힘 + 다운 되는 힘..

이렇게 합쳐져 더 많은 힘이 가해져서 더 많이 휘게 됩니다.

속도가 빨라야 턴을 할때 데크가 잘 휘는게 맞습니다.

하지만, 턴을 할때 데크가 가장 힘을 많이 받을 수 있도록 조절 하는것이 실제 프레싱 컨트롤의 핵심입니다.

두명의 사람이 있습니다. A와 B. 기본적으로 1의 속도에서 1만큼 휜다고 가정할때,

A의 경우 2의속도로 라이딩 하는데 턴을 하는 시점에서 2만큼 휘겠지요.

그런데 좀 실력이 좋은 B는 1 의속도로 라이딩 하는데.. 1.5 만큼 휘어 뜨릴 수 있다는 겁니다.

대략 이해가 가시는 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또다른 시각으로 업다운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업다운이라는 것은 단순히 프레스 & 컨트롤 을 위해서 업다운을 하는것이니 프레싱 이라는 게 올바릅니다.

일반적으로 라이딩시 고 자세로 진행할 경우(서서 진행) 업다운이 맞습니다.

그런데 저 자세 (다운 자세로 진행) 할경우엔 위에서 말한 다운을 어떻게 할까요?

네. 다운은 단순히 데크를 휘어 뜨리기 위한 것이지요.

그럼 이 저자세에서는 업 다운이 반되가 됩니다.

궁금하지요? 왜 그렇게 되는지..

다운 자세로 진행 할 경우, 통상적으로 실제 에지는 설면에 보다 깊히 박힙니다.

한번 해 보시면 압니다.

그런 경우 턴 시점에서는 저 자세에서.. 턴이 이루어 지는 순간, 반대로 업을 해 줍니다.

이미 데크는 슬롭에 꼽혀 있고 더이상 밑으로 진행 되기 힘든 상태 입니다.

여기서 정지 되면.. 역엣지가 먹히 겠지요.

여기에서.. 다리의 힘으로 밀면서 일어납니다. 그러면 다리의 힘으로 미는 강도 만큼 데크에

힘이 전해 지게 되고.. 데크가 휘게 됩니다.

요것이 바로 벤딩턴 이라고 불리는 넘의 실체 입니다.

당연히 중급 이상의 스킬이 되어야 가능합니다.

신기 하지 않습니까?

업다운이라는 말이 라이딩 스타일에 따라서 반대로 될 수도 있다니 말입니다.

초입자들은 이러한 설명이 힘들게 느껴 질껍니다.

하지만 이제 중급으로 가는사람에겐 가슴에 팍팍 와 닿길 바랍니다.

아직 와 닿지 않는다면 당신은 아직 초보.. 연습 더 하시고 분발 하세요.. ㅡㅁㅡ

리플로 다음에 진행할꺼 요청 하시면 다음 진행 합니다.

므흣~

P.S : 다운할때 주의 할점.. 머리를 아래로 숙인다고 몸이 다운 자세가 되는게 아닙니다!!!
   명심 하시기 바랍니다. 머리는 항상 슬롭과 수직이 되고 전방을 주시 합니다.
   에.. 스포츠는.. 자세다!!!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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