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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힐턴으로 돌고 일직선으로 내려가는 구간을 힐쪽 엣지 그대로 내려가서
일직선으로 조금 내려갑니다(힐 엣지 그대로 유지하며)
그리고 턴을 해야하는 상황이 오면 상체로테이션 먼저 주고 토 엣지로 전환해줍니다.
그리고 일직선으로 내려가고 (토 엣지 그대로 유지)
이런식으로 타는데
그런데 자꾸 이렇게 엣지 전환할 시점에 힐이든 토든 자꾸 엿엣지가 걸립니다...
궁금한점은
1. 상체 로테이션 먼저주니 보드가 밖으로 돌아가고 돌아간게 박혀서 역엣지 걸리는거 같은데...
어디 강의에든 보면 상체로테이션 먼저 주라는데 잘모르겠습니다. 어떡해 해야 되나요?
2. 턴 하고 일직선으로 내려가는 구간에 계속 엣지를 주는게 맞나요? 전 엣지 체인지 할때 계속 엣지로 오다가
순간적으로 베이스는 스쳐지나가는 것일 뿐 하고 생각하고 엣지체인지를 하거든요
ps. 아 참 아직 업다운은 구사를 못합니다.. ㅠㅜ
보아하니 아직 몸을 던져 엣지 채인징할 수준은 아니신 듯..
속도도 별로 안 나시는거 같고,
비기너턴부터 익히시는게 순서라 봅니다.
절대 엣지로 탈려고 하시지 마세요.
아직은 그 수준은 아닌 듯 보여요.
엣지로 타더라도 슬립수준으로 타시고요.
먼저 팔을 양쪽으로 벌리시고, 순서는 시선 먼저 돌리고, 그 다음 팔을 돌려 몸통을 돌리십니다.
(무릎스티어링은 하지 마시고요. 이건 나중에 중급수준되시면 생각하세요.)
업다운은 신경쓰시지 말고..
엣지를 채인징한다는 느낌을 주시지 마세요.
자연스럽게 시선, 상체로테이션만으로 돌리시면서 타세요.
또한 몸을 기울이시지도 말고요.
시선을 먼저 돌리시고 그 다음 팔을 돌리시면서 자연스럽게 몸통을 돌립니다.
그렇데 쭈욱 가시다 또 다시 고개 돌리고 팔 돌리십니다.
입문자 코스가서 연습하시고요.
100번연습하면 감이 옵니다.
그 다음 업다운 추가해주면 그게 너비스 턴..
음 글쎄요 몸이 반응하는거라 순서를 따지기에도 뭐하지만 굳이 순서를 따지자면 아주 짧은 시간안에 동시에 일어난다고 하는게 맞을거 같은데요...
역엣지가 걸리는 이치를 다시 한번 생각해보세요 힐에서 토로 전환한다고 생각해 보세요 무게중심은 토로 다 넘어갔는데 데크 엣지는 힐로 있는 상태에서 슬로프에 힐쪽 엣지가 턱~ 걸리면서 역엣지가 일어나는거죠
반대로 말해서 엣지가 토로 넘어가야 하나 토로 넘어가지 못하고 힐로 계속 있으니까 데크노즈 방향은 바꼈는데 엣지방향은 바뀌지 않아 역엣지가 걸리는겁니다 이모든 동작들이 아주 순간적이죠. 님이 리바운딩을 익힌다면 역엣지 걸릴확률은 훨씬 줄어듭니다.
엣지 체인지 타이밍을 모르겠다고 말씀하셔서 그 타이밍을 말씀 드리면
상체 로테이션이 무조건 선행입니다.
그럼 상체 골반 데크가 돌아가겠죠?
이때 데크는 힐로 타고 계셨다면 계속 힐 엣지를 사용하고 계신 겁니다.
데크가 호를 그리고면서 돌아 가는 중 폴라인을 그렸을 때 엣지 체인지를 하시는 겁니다.
이 엣지 체인지의 감은 타면서 익히셔야 하는데
힐 엣지 토 엣지 그리고 베이스가 있을 때
사활강 중에는 힐엣지 5 베이스 5 라고 가정을 했을 때
턴을 하려고 상체를 로테이션 시키면 데크가 호를 그리면서 돌아갈 때
힐엣지 4 베이스 6 이런 식으로 점점 베이스로 움직여야 합니다.
그리고 엣지 체인지 시점에는 베이스 10 에서 베이스 9 토 엣지 1 그리고 토 엣지 5까지 가는 겁니다.
이런 체인지 타이밍을 느끼시면 됩니다.
엣지에서 엣지로 팍 팍 돌아간다면 뒷발차기를 하고 계신 겁니다.
저같은 경우는 턴 마무리지점 즉 턴 전환 지점에서 데크를 밀어주는 느낌으로 다리를 쭉 펴주면서 업과 동시에 턴 전환을 하는데요..
업다운이 잘 안돼서 역엣지가 나는듯 싶은데..
아~~설명 잘 못하겠다...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