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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만에 현장이 아닌 사무실 출근이라.. 시즌이 다가옴에 따라 확실히 헝글에 글도 많이 늘어나고..
읽을거리도 많아지고 좋으네요~~ 작년시즌 몇차례 시승한 데크들 간략 시승기 한번 작성해봅니다.
1.그레이 데페Ti
묵직하다. 발목이 피곤하다.체력소모가 심하다.정말 급사초고속으로 쏘는걸 즐기지 않을려면 No.
2. 비씨스트림 H
날렵하다.편하다.그립력좋다.어렵지않다.
3. 비씨스트림 R2
날렵하다.편하다.그립력좋다.동글동글 턴 말아타기에 좋다.라운드->헴머 변경시 큰 이질감이 느껴지지 않는다.
4.뵐클 coal xt
묵직한데.통통거린다.(카본특성인듯) 안정감보단 뭔가 통통거리는게 재밌으면서 거슬린다.
5.요넥스 trust
가벼운데.통통거린다.(카본특성인듯) coal xt 경량화 버젼인듯한 느낌.
6. 케슬러 the ride
으잉? 어? 너무기대를 많이한 탓인지 생각보다 그립력이 약하네.. 가볍고 말랑할줄 알았는데 은근 딴딴하네 끝.
(개인적으로 시즌말 습설에서 타본거라.. 그럴수도 있습니다.)
7. 파나틱 duo blade
너무너무 가볍다. 마치 파우더를 지나가는듯한 착각할만큼 눈위를 떠다니는 느낌 가벼움에서 오는 심리적 불안감인지
고속카빙하기엔 뭔가 불안불안 망설여 진다. 올라운드성 펀보딩으론 최고의 보드같다. 단 내구성만 문제없다면...
지난시즌 시승회 및 지인찬스로 타본 지극히 주관적인 느낌이니깐 참고만 하시면 될것 같고..
헴머헤드라고 무조건적으로 라이딩에 좋다라는 느낌은 아니였던것 같습니다.. 헴머 말고도 일반 라운드 데크중에서 시승
해본 데크중 오히려 헴머헤드보다 더 안정감있고 그립력좋고 반응성 좋은 데크도 있었으며 ~~ 헴머든 라운드든 정말 데크
마다 특성하나하나 다 틀리고 본인한테 맞는것과 정말 최악의 궁합이였던것도 있더라구요~~
묻답이랑 자게 눈팅하다 시즌이 다가옴에 많은분들이 헴머헴머로 넘어가시면서 실제 데크 특성이나 사용기 정보의 부족으로
막연히 좋다좋다라는 댓글만 보고 판단하시는것 같아 도움이 될까하고 몇글자 끄적여 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데크궁합 확인할때 그립력을 제일 우선시 해서 선택하는데.. 이 그립력이라는게 무조건 단단하고 유효엣지
길다고 해서 안정감있고 그립력이 좋은게 아니라.. 본인 몸무게와 프레스로 데크 각각의 특성을 가지고 있는 데크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눌릴수있는지가 더 중요한것 처럼 느껴지더라구요.. (데크 특성+플렉스 + 본인체중 + 프레스 = 그립)
원래 눈팅전문 이지만 올 시즌은 유독 시즌이 기다려지기도 하고 간만에 사무실에서 띵까띵까 자유를 느끼며...
처음 입문할때 헝글에서 많은 정보얻고 묻답으로 정보 얻으며 지금도 제일 즐겨찾는 사이트가 헝글이라.. 몇글자 끄적여 봤습니다.
식견이 좁은 제가 지난시즌 곤지암 게일에서 지인들의 데크(159cm, 164cm)로 3회정도 라이딩해본 소감으로는...
엄청 가벼운데 철판떼기에 올라선 것처럼 딱딱했습니다. (데크 주인도 가벼운데 철판떼기같이 딱딱하다고 이야기를.. ^^)
가벼움에서오는 불안함은 그저 선입견이었을뿐, 긴 유효엣지에서 오는 컨트롤이 어렵지만은 않았습니다.
통통 튀는 느낌은 없고 듀오블레이드의 사용기처럼 가볍게 가르고 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라이딩 타입은 베이직카빙 흉내만 내보고 주로 슬라이딩턴 위주였습니다.
본인의 실력에 비해 데크가 조금 무섭긴했으나
개인적으로는 유니티 프라이드(159cm) 가 더 무서웠습니다. (무겁고 딱딱하고... 저를 자꾸 던지려고 하더군요.)
프라이드는 하이원 빅토리아 1에서 자연설과 범프가 가득한 상태에서 시승했습니다.
부츠 : 살로몬 F4.0
바인딩 : 버튼 다이오드(164cm 셋팅), 드레이크 레이다 -모모에디션 (159cm 셋팅)
스펙 : 178cm / 76kg / 285mm
사족으로... 제 데크가 버튼 T6 159cm인데, 블레이드 데크주인이 제 데크 바꿔타보고 말랑말랑하고 하고싶은게 다 된다고 재밌다며 나중에 넘기라더군요. ^^
그날 일행중 비씨스트림 R2 가진분도 계셨는데 시간관계상 못타본게 못내 아쉽네요. ^^;
정말 잘 읽었습니다!!
개인적인 제 생각 입니다 참고만 하세요 사람마다 느낌이나 성향은 다르겠죠?
저도 12/13시즌에 헤머를 접하면서 처음 탈때 일반프리데크는 알파인의 카브턴50%정도라면 헤머스탈은 알파인느낌 70~80%정도 느꼈습니다.. 예전 프로이드 알파인 슬라럼 탔을때 느낌70~80%역시 카브턴만은 보급형 알파인이라도 알파인부츠에 넓이가 적은 알파인이~ 하지만 프리스탈의 다양한 즐거움이 있어 헤머를 선택했네요(요넥스 이레이져ts161) 바뀐이름 =(트러스트ts ) 데크는 파나틱 듀오블래이드(올라운드덱),파나틱 ftc( 올라운드덱) 랑3개 탔는데 3개중 요넥스 이레이서가 파나틱 올라운드 데크보단 역시 상급이상 경사에서 만족을 줍니다..요넥스 이레이서ts 데크는 시승한 비씨스트림r2보다 묵직합니다 그라운드트릭은 r2가 더 잘되는듯 .이레이서가 ..높은경사서 속도 카브턴이 스펙상이나 타보나 좋습니다.
검메탈(티탄고무+카본이 역시 급경사서 좋더군요)
올해는 이레이져(트러스트)모델과 비슷할거 같은 생각으로 타보지 않은 그레이 데스페라도R을(티타날)에 신형?
구입하려고 합니다..
그레이 ti 나 타입r 타보신 분은 댓글 좀 부탁합니다..
1314 데페 ti 유저입니다^^
전 많은데크를 타보진 않아서 잘모르겠지만
제 생각엔 위에서 말한 것처럼 직진성이 상당히 강하지만
리바운딩도 좋고 컨트롤도 그리 어렵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고속주행시에 안정성도 괜찮구요
턴을 할때마다 속도가 쭉쭉 늘어납니다^^
전 만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