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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데크 - 1718 Zion Z1 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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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품구매처 : 자이온스노우보드
2. 작성자신분 : 협찬라이더
3. 사용기분류 : 시승후기
4. 참고자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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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장비소개 및 스펙
Zion(시온) 사의 Z1은 1516시즌부터 이번 1718시즌까지 사용하고 있는 라운드 프리덱으로 카빙 라이딩에 있어서 상당한 만족감을 주고 있는 모델입니다.
Size: 153 / 156 /159 / 162
Waist: 25.2~25.8 (바인딩을 전향으로 세팅할 경우 붓아웃 걱정이 적은 허리폭입니다.)
Sidecut: 7.4~7.8 (대다수의 해머데크의 턴반경 10m터에 비해 2~3미터 정도 작은 턴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Flex: 8 (프리덱임을 감안하면 제법 하드한 플렉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2. 엣지그립감
엣지그립감은 제가 타본 프리덱 중에 다섯 손가락 안에 든다고 생각을 합니다.
주관적인 판단으로는 그 중 Z1이 가장 우수하였습닏니다.
특히, 급사면에 대하여 안정감 있는 라이딩을 제공해주었습니다.
3. 반응성
플렉스와 엣지그립감과 함께 더불어서 연관되는 데크의 리바운딩... 놀랄만한 반응성을 보여줍니다.
Z1의 탄성을 적극 활용한다면 빠른 엣지체인지를 통한 다이나믹한 라이딩이 가능합니다.
4. 1617 모델과 비교하요 1718 모델의 달라진 점
경량화 - 1718 Z1은 1617 모델에 비해 가벼워졌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더 빠른 반응성 - 제가 타본 모델은 1415와 1617 두 모델인데, 1718 모델은 앞의 두 모델과 비교하여 더 빠른 반응성을 보여줬습니다.
5. 총평
개인적으로 데크를 평가함에 있어서 데크의 엣지그립감과 반응성을 중점으로 봅니다. 이 두 가지 면에서 Zion의 Z1은 10점 만점에 9점 내지 10점을 주고 싶은 데크 입니다.
해머가 아닌 프리데크 중에 라이딩에 우수한 데크를 찾으시고 계신다면, Zion(시온) 사의 Z1도 함께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II. 바인딩 - 1718 Union PROGRESS 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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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품구매처 : GMP Company - Riding Crew
2. 작성자신분 : 협찬라이더
3. 사용기분류 : 시승후기
4. 참고자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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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on 사의 Progress 는 현재 국내에서 유행하고 있는 프리라이딩을 염두하여 개발된 모델입니다.
(1) S/M/L 사이즈의 분류
제가 Union 제품을 사용하고 싶었지만 사용하지 못했던 가장 큰 이유가 250 사이즈의 부츠와 기존 M/L 사이즈 바인딩과의 유격 문제 때문이었습니다. Progress는 S/M/L 의 사이즈를 제공하고, Union 바인딩의 특징인 3 piece의 세밀한 조정으로 다양한 사이즈의 부츠에 하여 최상의 궁합을 이끌어 낼 수 있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250 사이즈의 부츠와는 Progress M 사이즈가 궁합이 좋았습니다.
(2) 일반 디스크의 적용
최근 유행하는 깊은 카빙의 라이딩에 대하여 다수의 라이더들은 바인딩의 위치를 예민하게 세팅하는 편인 것 같습니다. 힘 전달이 더 효율적이라는 미니디스크의 사용은 센터링 과 스탠스 조절에 불리하여 미니디스크의 사용을 기피하는 라이더들이 많았습니다.
이에 대하여 Progress는 일반 디스크의 선택을 하여 세팅의 자율성을 확대하였습니다.
(3) 가스페달에 적용된 Forged Carbon
저는 반응성을 우선적으로 추구했던 이유로 주로 하이백이 카본 소재인 모델 위주로 바인딩을 사용해왔습니다.
Progress는 가볍고 반응성 좋은 Forged Carbon 이 가스페달에 적용되어 데크와 가장 가까운 발바닥에서 힘의 전달을 극대화할 수 있었습니다.
2. 경량성 및 반응성
바인딩이 가벼워야 하체의 움직임이 자유로워 지는 것 같습니다. Progress는 라이딩에 있어서 충분히 가벼운 무게의 바인딩으로 라이더의 움직임을 활발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Forged Carbon 가스페달은 효율적인 힘전달을 가져왔고, 그에 따라 매우 빠른 반응성을 보여주었습니다.
3. 앵클 스트랩
앵클 스트랩이 얇게 제작되어 잘 잡아주면서도 반응성 향상에 도움을 주었습니다.
III. 부츠 - 1718 Deeluxe IDHC 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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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품구매처 : 엑스게임스노우
2. 작성자신분 : 구매 시승후기
3. 사용기분류 : 시승후기
4. 참고자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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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eluxe 사의 IDHC 는 기존 ID의 모델에서 개량하여 플렉스를 10으로 제작하여 Deeluxe의 Vicious 보다도 더 하드한 제품입니다.
Union 과의 궁합을 염두하여 해당 부츠를 선택/구매하게 되었습니다.
2. 퀵레이스 방식 및 파워스트랩
퀵레이스 방식은 곤도라 안에서도 손쉽고 빠르게 부츠 끈을 조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디럭스 부츠 특유의 파워 스트랩은 부츠의 끈풀림을 효율적으로 방지하여 주간 내내 라이딩에서 부츠를 신경쓰지 않아도 되게하였습니다.
3. 절개선 없음
Vicious 모델과 발목쪽을 비교하면 Vicious 모델은 절개선이 있으나 IDHC는 절개선이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절개선이 없는 이유로 Vicious 모델에 비해 토턴 시 더욱 빠른 반응성을 보여주었습니다.
토턴에서 엣지를 바로 넣지 못하고 슬립이 난다면 부츠의 토턴 반응성을 점검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IV. 부츠 이너 - INTUI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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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품구매처 : INTUITION
2. 작성자신분 : 구매 시승후기
3. 사용기분류 : 시승후기
4. 참고자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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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품소개 - 인튜이션 프로텅
인튜이션은 부츠 안에 넣는 이너로서 부츠의 플렉스를 2배 가까이 강화시켜주는 제품입니다.
인튜이션 자체의 비용이 만만치는 않지만 인튜이션 삽입 시, 라이딩의 반응성을 향상시키고 사용부츠의 수명을 크게 연장시킬 수 있습니다.
2. 열성형 이너
열성형 이너로 발목이 뜬다든지 특정부위기 아픈 것처럼 사용자의 족형에 특이사항이 있을 경우, 완벽한 피팅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3. 부츠 플렉스의 강화
이너 자체가 매우 단단하여 상급 라이딩부츠의 플렉스를 인튜이션 이너가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너 삽입시 부츠의 플렉스가 2배 가까이 향상될 수 있었습니다.
4. 반응성 및 부츠 수명 연장
부츠 플렉스의 강화는 라이딩의 반응성을 극대화시켜주고, 부츠가 무너지는 현상을 방지하여 부츠의 수명이 연장되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었습니다.
V. Hard Goods 에 대한 해당 라이딩 클립 첨부
1718 Zion Z1 시승영상 from 신동혁 on Vimeo.
Filmed by @SsOnG!
하............... 넘사벽
아니 디지를 썰던 데크가 프리덱이였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