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pfeel

2009.12.11 23:00

소보원 문의 결과 왔네요....제품 보내야하니 장갑은 싼걸로하나 더 구입해야 겠네요..
벌써 결과가 궁금합니다..
제품 불량이라면 셀텍에서는 그에 상응하는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봅니다..
확실한 제품만을 수입하던지 .... 질에 맞는 가격을 책정하던지....뭐 비록 개인적인 생각이지만요...

수입원에서 조차 나몰라라한다면 누구한테 말해야 한는건지... 본사 셀텍 사장만나서 면담해야 하는건가....

문의하신 상담에 대한 답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안녕하십니까 한국소비자원입니다. 올려주신 상담내용은 잘 읽어보았습니다. 해당 일로 인하여 소비자분의 심려가 크셨으리라 생각됩니다. 1. 장갑의 경우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의거 봉제불량, 원단불량, 부자재불량, 치수의 부정확, 부당표시 및 소재구성 부적합으로 인한 세탁사고일 경우 무상수리->교환->환급의 순으로 보상이 가능합니다. 저희원에서는 장갑의 품질부분 즉 물질적 피해부분에 대해 위의 기준에 근거하여 합의권고가 가능 합니다. 2. 현재 사업자측에서는 제품의 하자 여부에 대해 부인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같이 사업자와 소비자간의 제품 하자에 대한 분쟁 발생시 심의절차를 통해 제품자체의 하자여부를 판단해 볼 수 있겠습니다. 제품하자로 심의 결과가 나올 경우 이를 근거로 사업자와 합의권고가 가능합니다. 3.심의가능기관은 한국소비생활연구원(심의관련 본원과 업무협약체결02-325-3300), 의류시험연구원(02-3668-3087), 한국소비자연맹(02-794-709)등이 있으니 심의에 관련하여 먼저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원에 심의의뢰시 (1)피해구제신청서 (2)구입영수증 (3)해당제품을 보내주시면 해당팀에서 사실조사 확인 후 연락드리겠습니다. 심의의뢰 시 발생하는 택배비용은 의뢰자가 부담하여야 하는 점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 전화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행복한 하루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피해구제신청서는 우리원홈페이지>상담마당>상담관련양식>상담(일반소비자상담 피해구제)을 다운받아 출력하신 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전화 : 02-3460-3000 *팩스 : 02-3460-3180, 02-529-0408 *우편 : 서울 서초구 양재대로 108 한국소비자원 피해구제총괄팀(우편번호 137-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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